2016/12 3

WinPython - alembic 사용 시 설치 경로 관련 유의 사항

지금은 alembic 을 포터블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WinPython(3.5.2.3 Zero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pip 를 이용해서 alembic 을 설치한 상태로 압축해서 다른 PC에 가져가면 "failed to create process" 라는 에러를 내면서 alembic 실행이 실패하는 문제가 있었다.이 상태에서도 기본 포함된 python 인터프리터를 실행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pip 로 추가설치한 패키지가 문제인 것 같았다.혹시 몰라서 내 PC에서 pip로 alembic 설치할 때의 WinPython 위치(예를들면 D:\Tools\WinPython)와 동일한 경로에다가 옮겼더니 다른 PC에서도 그제야 실행이 된다. 역시 pip 로 추가 설치한 패키지는 설치할 때 전체 경로가 고정..

2016.12.21

LINQPad 유용한 기능 하나 - Paste Escaped String

C#을 스크립팅 언어로 만들어주기까지 하는 완소 툴이 LINQPad 다. 오늘 JSON 문자열을 복사해서 코드에 붙여넣는 작업을 많이 할 일이 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결국 별다른 팁을 못 찾았는데, 의외로 등잔 밑에 유용한 기능이 숨어 있었다.이런 JSON 문자열을 C# 코드에 문자열 리터럴로 넣으려면 큰따옴표를 전부 이스케이프 해주는 게 완전 귀찮은데...{"RequestedUserId":"wafe","TermId":"2017_1","CourseId":"1004","WeekId":"01","UseDept":true} Edit > Paste as Escaped String 기능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그대로 코드에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붙여넣어 준다. "{\"RequestedUserId\":\..

2016.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