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6 4

일본의 패밀리 레스토랑

일본어 교재의 コラム(column)에 "몇 시간이고 몇 잔이고 OK?"라는 글이 있다. 일본의 ファミリーレストラン(패밀리 레스토랑, 줄여서 ファミレス, 화미레스)에 대한 글인데, 인용하자면 밤늦게 여성이 혼자 이용해도 편히 쉴 수 있는 분위기고등학생이 용돈을 쪼개서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함많은 점포수로 넓은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패밀리 레스토랑에는 대부분 '드링크바'라는게 있어서 300엔이면 무한정 마실 수 있는 여러 종료의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정말일까? 적어도 밤늦게 여성이 혼자 이용할 만 하다는 건 사실인 것 같다. japanesepod101.com의 사쿠라씨는 도쿄에서 놀다가 늦어서 지하철이 끊기면, 지하철이 다시 다니는 시간까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기다린다고 하니까. 다만..

2007.06.24

DirectX SDK에 얽힌 삽질

DirectShow를 쓰는 프로젝트를 컴파일 할 일이 생겨서 DirectX SDK 2005 June Update를 설치했다. 그러나 컴파일 실패! DirectShow를 쓰려고 설치한 SDK에 DirectShow만 쏙 빠져있다니 이런 낭패가 있나. What happened to DirectShow?를 보니 2005년에 나온 Windows Server 2003 SP1 Platform SDK부터는 DirectShow를 포함하게 되었고 따라서 DirectShow가 DirectX SDK에서 빠지게 되었다고 한다. 나는 Platform SDK를 2003 February 버전으로 쓰고 있었으니 자... 그럼 Platform SDK를 업데이트 해볼까? Windows® Server 2003 SP1 Platform SDK..

2007.06.18

연예인의 대부 업체 광고 출연을 왜 문제 삼을까?

오늘 아침 출근길에 오마이뉴스 무가지에서 대출 광고 출연 연예인을 비판하는 기사를 보았다. 오마이뉴스 - "무이자~" 계속 합창하시겠습니까? 구독중인 RSS 목록을 돌다보니 블로그에도 관련된 글이 좀 있다. 여름하늘 - 왜 최민수를 비난하는가? 블루문 - 최민수 부부의 대부업광고 오마이뉴스의 기사가 6월 11일자인 걸 보니 벌써 며칠 전부터 시끄러웠던 모양이다. 개인적으로는 연예인의 사생활에는 그닥 관심이 없고, 드라마나 광고에서의 이미지와 실세계의 사생활은 분리해서 생각하는게 낫다는 입장인데 일반적으로는 그렇지 않으니 최수종은 눈물을 흘렸다고도 하고 재계약을 안해서 큰 수입을 포기하고 하는 모양이다. 사실 비난 여론을 피하려 재계약을 하지 않은 최수종이나, 걍 비오면 맞고 말겠다는 최민수나 내게는 똑같..

2007.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