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iPad를 iOS 4.3 beta 2 로 업그레이드 해야 되겠죠.
개발자 사이트에서 iPad 용 iOS 4.3 beta 2 DMG 파일을 받습니다. 700MB 가 좀 안되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받는 동안 iPad에서 구매한 항목도 iTunes로 전송해주고, 백업도 해 둡니다. 언제나 백업은 필수죠.
다운로드가 끝나면 DMG를 더블클릭해서 마운트하면 ipsw 파일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iPad를 USB로 연결해놓고 iTunes 에서 복원을 하는데, option 키를 누른 채로 복원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일 선택창이 뜹니다.
아까 마운트 한 DMG 파일에 들어있는 ipsw 파일을 선택하면 이후로는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전에 4.1에서 4.2로 업데이트할 때에는 업데이트 후에 앱들도 다 복원이 되었는데, 이번에는 데이터와 설정만 복원이 되고 앱은 복원이 되지 않았습니다. 응용프로그램만 iTunes를 통해서 다시 동기화를 시켜주니 이전의 데이터들이 다 남아 있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다른 앱들은 괜찮은데 트위터 공식 앱은 글쓰기를 누르면 죽어버리는군요 ㅜ.ㅜ)
테더링을 해 봅니다!
일단 아이폰에서 테더링을 켭니다. 테더링을 꺼놓고 블루투스부터 연결하려고 했더니 서로 연결이 안되었습니다. (아이폰은 iOS 4.2 입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아이폰과 연결을 하면 일반 노트북으로 블루투스 테더링 쓰는 것과 동일하게, 아이폰 화면 상단은 파란 막대가 생기고 아이패드에서 테더링을 이용한 인터넷이 됩니다.
베타의 문제
제가 경험한 것은 두 가지입니다.
일단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트위터 공식 앱이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종료되어 버리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상에서 앱 아이콘 배치(폴더 조정 등)한 것이 동기화를 해도 iTunes에는 반영이 되지 않아서, 동기화할 때마다 iTunes 쪽의 배치로 돌아가버리는다는 점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