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Google Test & Visual Studio 2008

wafe 2009. 4. 18. 03:15
  1. google test를 다운받는다.(gtest-1.3.0)
  2. 필요한 폴더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지운다. 실제 프로젝트에서 쓸 때에는 include, msvc, src 폴더 외에는 필요없다.
  3. msvc 폴더의 파일 중에도, 프로젝트에서 쓸 때에는 gtest.vcproj 파일 외에는 다 필요 없으므로 지워버린다.
  4. VS2008로 gtest.vcproj 파일을 열어서 2008 포맷으로 변환해준 후 VS를 닫는다. (닫을 때 sln을 저장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저장하지 않음을 선택한다.)
  5. 프로젝트를 만든다.
  6. 솔루션 폴더에 gtest-1.3.0 폴더를 통채로 옮긴다.
    1. 여러 사람이 같이 작업하는 프로젝트에서 구글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쓰기에는, 솔루션 폴더에 통채로 포함시키는 편이 공유하기에 편하다.
    2. 현재 사용중인 버전을 아는 것이 좋으니까 gtest-1.3.0 같은 식으로 폴더 이름에 프레임워크 버전을 포함시켜 두도록 한다.
  7. 솔루션에 "기존 프로젝트 추가"를 해서 gtest.vcproj 를 추가한다.
  8. 솔루션에 테스트 프로젝트를 추가한다.
    1. VC++ > 일반 > 빈 프로젝트를 추가하도록 한다.
  9. 테스트 프로젝트의 참조에 gtest 프로젝트를 추가한다.
  10. gtest-1.3.0/src 폴더에 있는 gtest_main.cc 를 테스트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하고, 테스트 프로젝트에 추가한다.
  11. 테스트 프로젝트의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SolutionDir)\gtest-1.3.0\include 를 추가한다.
  12. 테스트 프로젝트와 gtest 프로젝의 구성 속성에서 "C/C++ > 코드 생성" 페이지의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맞춰준다. (여기서는 다중 스레드 디버그(/MTd)로 맞췄다.)
  13. 테스트 프로젝트의 구성 속성에서 "빌드 이벤트 > 빌드 후 이벤트" 페이지의 "명령줄"에 $(TargetPath) 를 설정해준다. 이렇게 하면 프로젝트가 빌드 된 후 바로 테스트 프로젝트가 실행되고, 실행 결과가 VS 출력 창에 나타난다. gtest-output.png
  14. 실패하는 테스트 케이스가 있는 경우에는 컴파일 에러와 마찬가지로 출력 창에 소스 파일과 라인이 표시되기 때문에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실패한 라인으로 바로 이동된다.

 

참조: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