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 3

파일 이름 바꾸거나 삭제하려는데 사용중인 파일이라서 안된다고 할 때

탐색기에서 파일이나 폴더 이름을 바꾸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려고 할 때 권한이 없다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 중이라면서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TortoiseSVN을 이용해서 subversion 저장소에서 체크아웃 해 놓은 소스 폴더에서는 자주 발생하는 일이죠. TortoiseSVN 사용 시에 폴더를 붙잡고 있는 주범은 TortoiseProc.exe 인 경우가 많긴 하지만, 무조건 이녀석을 나쁜 놈으로 몰아버리면 좀 억울하겠죠? 그리고 소스 폴더가 아닌 경우에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니까요. 구글링을 해보면 여러가지 unlocker 유틸리티들이 많긴 합니다. 하지만 왠지 신뢰가 안가고 찜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좀 믿을만한 녀석이 없나할 때 떠오르는 이름이 바로 Sysintern..

2012.11.22

Google Cloud SQL 서비스 오픈

블로터에 "구글, 클라우드 SQL 개봉... 첫 6개월은 무료"라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우연히 저도 며칠 전에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히 조사를 했기에 조금 첨언을 하려고 합니다. 구글은 각 서비스들의 API는 적극적으로 제공하지만, PaaS로 분류할 수 있는 Google App Engine 외에는 특별히 PaaS나 IaaS 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근래 1년 사이에 여러 가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픈했더군요. 서비스들의 개요는 'Google Cloud Platform' 웹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Cloud SQL 은 블로터 기사에서도 언급되어 있는 것처럼 구글의 클라우드 인프라 위에서 동작하는 MySQL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직접적인 파일 작..

2012.11.13

[iOS] 오지 않는 Yammer 알림을 받아봅시다

Yammer 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가 모바일 알림이 오지 않는다는 건데요, 앱 업데이트가 나오면 되는 것 같다가도 다시 아예 안오기 시작하는 문제를 오랫동안 겪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별 문제가 없는건지 구글링을 해봐도 딱히 별 내용은 없는게 이상하네요. 결국 직접 회피책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메일 알림을 이용하는 방식인데요, 저는 회사에서 Google Apps for Business 를 사용하고 있기에 Gmail 기준의 설정이 되겠네요. (메일 필터링을 해서 포워드할 수만 있으면 되니까 다른 메일을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Yammer 에서 오는 알림을 메일로 받도록 설정합니다.a. Yammer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Edit Account > Not..

2012.11.08